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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지켜야 할 점
영양상 균형을 잘 맞추어 식사를 한다.
편식을 피하고 되도록 다양한 종류의 식품을 널리 선택해서 요리를 합니다.
비만이 되지 않도록 주의를 요한다
임신 기간 내에 10kg전후의 체중증가가 적당하다는 것을 기억하고 잘 조절합니다.
소금을 제한한다.
짠 음식은 임신성 고혈압이나 임신중독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한다.
태아의 성장과 엄마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빈혈을 방지한다.
간, 달걀 노른자, 육류, 녹황색 채소를 적극적으로 섭취합니다.
설사나 변비를 방지한다.
적절한 소화 흡수가 먹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임산부 건강비상! 이럴 땐 꼭 이렇게 드세요!
입덧이 있을 경우
1일 5~6회로 나누어 소량씩 자주 식사를 합니다.
오전에 당질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토스트, 크래커 등)을 섭취합니다.
물이나 음료는 식사와 식사 사이 시간에 마셔줍니다.
가슴앓이
소량씩 자주 식사를 합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천천히 먹습니다.
자극성이 있는 식품은 피해야 합니다.
식사 후 바로 눕지 않습니다.
자기 전에 과식을 하지 않습니다.
변비
수분을 많이 섭취합니다.
전곡류(현미 등)와 과일, 채소로 섬유질을 많이 보충해 줍니다.
적당하게 휴식과 수면을 취합니다.
임신중독증
열량,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의 균형을 세심하게 체크합니다.
소금 섭취를 하루 4g이하로 줄입니다.
주치의, 영양사와 상의하여 개별적인 식사 지도를 받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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